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여행지 추천, 해동용궁사

국내 여행

by 잡학상식연구소 2023. 6. 19. 14:51

본문

해동용궁사란?

 

해동용궁사의 소개 해동용궁사는 대한민국 최초의 해왕사로, 해발 108m의 해동봉 정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동용궁사는 고려시대 대불사의 서쪽 봉토에 지어진 탑당 지하에 그 해관을 처마 위에 올린 불간도가 발견된 후 1934년 추론으로 지칭된 곳입니다. 해동용궁사는 깊은 역사적 의미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적인 불교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행자들의 권장하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해동용궁사 볼거리

 

해동용궁사에서 볼 수 있는 볼거리 해동용궁사 주변에는 천연 기념물 147호인 해동봉이 있어 오른쪽으로는 바다가 펼쳐져 있고, 왼쪽에는 벽화마을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해동용궁사 내부는 일제강점기 때 화재로 인해 전소되었지만, 지금도 어딘가에서 부품 일부가 발견되면 당시 모습을 파악하면서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궁전안의 복도와 대지상과 관음보살상, 태종대를 바라보는 구룡대 등을 보는 것도 아름다운 볼거리입니다.

 

해동용궁사 역사

 

해동용궁사의 역사와 의미 해동용궁사는 678년에 신라의 왕비가 해동지방에서 불교를 수행했을 때 시작됐습니다. 당시 신라 태종의 명으로 사찰이 건립되었고, 1934년 해동봉 암각화와 함께 발견되면서 대한민국 최초의 해왕사로 지정되었습니다. 유적 밑, 복주각산 아래 기슭에는 서사시(西史論辨) 중 고려 초본인 '정치지(程致智)' 의 생가지(生家址)(김해시 해동용궁사길 92)가 있다.

 

해동용궁사 왜 가야돼?

 

해동용궁사는 부산의 자연을 즐기며 불교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동용궁사를 방문하면서 아름다운 일출과 함께 천혜의 자연 경치와 함께 역사적인 문화유산을 느껴보세요. 또한, 여행자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참고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