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관광지, 대전 트럼프 월드 추천

국내 여행

by 잡학상식연구소 2023. 6. 19. 17:15

본문

 

대전 트럼프월드의 소개

 

대전 트럼프월드의 소개 대전 트럼프월드는 대전 중구 대전천변에 위치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전통적인 미술과 현대적인 미술의 만남을 선보입니다. 2018년 11월 9일 대전 첫 번째 복합문화공간으로 개관하게 되면서 대전에 새로운 문화예술의 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전시뿐만 아니라 체험, 교육과 각종 문화 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대전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전 트럼프월드는 천변에 위치하여 자연 스러움을 중요시하는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전시관 외부에서도 물결치는 곳곳에서 대전천과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전 트럼프월드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것들 

 

대전 트럼프월드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것들 대전 트럼프월드에 방문하면, 전시물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뿐만 아니라, 예술작품을 만들어보는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술의 창작과 표현방법을 직접 경험하고 구현하는 체험 공간입니다. 또한, 대전 트럼프월드에서는 아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전시물 등과 함께 문화예술교육을 함께 충실히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전 트럼프월드는 특색 있는 이벤트를 브랜드화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콘서트, 댄스, 뮤지컬, 소극장 등의 공연이 있으며, 빛초롱 축제(Festa de la Luz Chocholong)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전 트럼프월드의 역사

 

대전 트럼프월드의 역사와 의미 대전 트럼프월드는 유네스코(UNESCO)의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국제인재양성자원지(Creative City for Culture and Education)와 지자체 재정지원, 그리고 공공개발사업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대전시가 원하는 대로 예술과 자연이 만나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취지에 부합하는 대전 트럼프월드는 2013년 대구 문화예술간담회에 참석한 당시 대구시장인 박태준 시장이 제안한 대전 중심부 문화 전략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

 

대전 트럼프월드는 대전시의 문화 예술의 중심지 중 하나이며, 전통적인 미술과 현대적인 미술의 만남을 선보이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대전시는 대전천을 다시 만들어 문화와 자연이 조화로운 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노력에서 시작되어, 대전 문화예술 활성화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대전 트럼프월드를 탄생시켰습니다. 매년 다양한 전시, 체험,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빛초롱 축제를 열어, 대전시의 문화 경험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대전에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대전 트럼프월드를 방문해서 문화와 미술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